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

모더나 백신 부작용 및 효과

by 『★©®¤』 2021. 9. 16.
반응형

코로나 예방접종률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많은 분들이 화이자 또는 모더나를 접종하며 이들 백신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코나라 백신중 하나인 모더나 백신의 부작용과 효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모더나 백신은?

▷플랫폼 : mRNA 백신으로 핵산백신

▷연령: 18세 이상 

▷접종 횟수 (간격): 2회, 28일

▷구성: 다회 투여용 바이알

▷접종량 및 방법: 0.5ml, 근육주사

▷유통 및 보관: 2~8℃ (30일) / -25℃ ~-15℃ (7개월간 보관)

▷개봉 후 저장 : 실온 6시간

 

코로나-백신인-모더나-백신이-정중앙에-하나-놓여있는-장면
모더나 백신

 

모더나 백신 부작용

모더나 백신의 부작용은 mRNA방식인 화이자와 비슷하게 심낭염, 심근경색 등의 부작용 사례가 보고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더나뿐만 아니라 모든 코로나 백신을 접종 후에는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특히 건강상 장기적인 문제를 일으키는 심각한 부작용은 거의 발생되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모더나 백신의 가장 큰 부작용이라 알려진 심낭염과 심근경색을 제외하면 가벼운 부작용은 접종 후 누구에게나 나타날 수 있습니다. 

 

 

 

<주요 증상>

주사 맞은 부위의 통증, 조홍, 부어오름등이 생길 수 있으며, 피로감, 두통, 오한, 발열, 메스꺼움, 근육통, 몸살감기와 비슷한 증상들이 주로 나타난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는 코로나 백신 접종 후 대체적으로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이기 때문에 크게 걱정할 정도는 아니라고 하며, 만약 며칠이 경과되었는데도 증상이 완화되지 않으면 의사 또는 의료기관에 문의해야 합니다. 

 

코로나 백신은 1차 접종 후 보다 2차 접종 후에 더 강한 부작용을 겪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이유는 신체가 면역력을 생성하고 있다는 정상적인 신호이기에 며칠이 지나면 사라진다고 합니다. 

 

모더나 백신 효과

모더나의 백신 효과는 2차 접종을 모두 완료하는 것을 기준으로 94%의 높은 예방 효율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또한 1차 접종만으로도 80%에 가까운 예방률을 보이며, 델타 변이 바이러스에도 70%가 넘는 예방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모더나 백신 효과 94.1%, 1차 접종만으로 델타 변이 72% 예방 <정책브리핑>

 

“모더나 백신 예방효과 94.1%…1차 접종에 델타 변이 72% 예방”

코로나19 모더나 백신이 해외 3만 420명을 대상으로 한 임상 3상 결과에서 94.1%의 효과를 보인것으로 나타났다. 배경택 중앙방역대책본부 상황총괄단장은 22일 정례브리핑에서 모더나 백신의 예방

www.korea.kr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생길 부작용에 대해 걱정하는 분들이 많으실거라 생각합니다. 보고에 따르면 백신 접종후 코로나에 걸릴 시 중증 또는 사망할 확률이 매우 낮아진다고 합니다. 

 

코로나가 매일 이슈이며 삶의 일부분이 된 가운데 하루빨리 코로나로부터 자유로운 일상을 기대해 봅니다. 

 

 

▼인기글▼

 

이지혜 친언니 남동생 나이 직업 공개!

5일 방송된 '동상이몽 2'에서는 이지혜 문재완 부부가 이지혜 부모님의 45년 만의 서프라이즈 첫 결혼식을 준비하는 장면이 방영되었습니다. 그리고 이지혜 친언니와 동생도 최초로 공개되었는

dudidu8080.tistory.com

 

 

코로나 백신 종류 (화이자,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코로나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하루빨리 코로나가 잠잠해지길 바라게 되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국내 대표적인 코로나 백신 화이자,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이렇게 네 종류에

dudidu8080.tistory.com

 

 

삼쩜삼 세금 환급 수수료 확인하기

삼쩜삼 세금 환급 수수료 확인하기 나도 모르게 잠자고 있는 미수령 환급금이 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삼쩜삼은 3.3% 내었던 세금을 조회 후 미수령 세금이 있으면 환급받을 수 있는 서비스

dudidu8080.tistory.com

 

 

국제전화 006 사기 충격적네요!

얼마 전 006 번호로 시작되는 부재중 전화를 받았습니다. '나에게 해외에서 전화 올 일이 없는데 웬 국제전화?' 먼저 의구심을 갖고 알아보았는데, 뜨~악 보이스피싱 사기라네요. 그래서 006 국제

dudidu808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