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정책.복지

삼쩜삼 세금 환급 수수료 확인하기

by 『★©®¤』 2021. 2. 22.
반응형

삼쩜삼 세금 환급 수수료 확인하기 

나도 모르게 잠자고 있는 미수령 환급금이 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삼쩜삼은 3.3% 내었던 세금을 조회 후 미수령 세금이 있으면 환급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5년간 쌓인 미환급금 확인부터 환급신청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환급액 조회 서비스는 무료이나 세금 환급 진행은 수수가 발생합니다. 

환급금 조회하기

삼쩜삼에서 환급금 조회하기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검색창에 '삼쩜삼'을 치고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진행하면 됩니다. 

'지금 바로내 환급금 조회하기'에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여 조회하기를 누른 후 홈텍스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하면 환급금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삼쩜삼 이점

삼쩜삼은 5년 전 떼인 세금도 환급이 가능하기에 150만 명이 넘는 분들이 환금 조회 서비스를 이용하였습니다. 

아무래도 세금 환급이라고 하면 그 절차가 까다롭고 복잡할 것 같은데 삼쩜삼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간편함과 편리함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홈텍스나 세무사를 직접 찾아가지 않고 간편 조회로 환급까지 진행할 수 있으니 시간 절약이 절약되겠죠.

 

환급 조회 서비스는 최근 5년을 기준으로 제공되며 신고 대행료는 1000원부터라고 되어있지만 실제는 개인에 따라 수수료가 다르게 책정됩니다. 

삼쩜삼 수수료 책정 방법

최종 환급액이 아닌 3.3% 사업소득의 총수입 금액에 따라 책정 됩니다. 

그리고 해당 연도별로 수수료가 책정되는데 결제 단계에서 합산된 금액으로 안내됩니다. 

또한 소득 금액에 따라 차등 적용되는데요, 

100만 원 이하는 1000원, 100만원 초과 300만 원 이하는 1만 원으로 적용됩니다. 

 

여기서 오해하기 쉬운 부분은 수수료는 환급액이 얼마냐에 따라 수수료가 책정되는 게 아니라 사업소득 기준입니다. 

주변에서 삼쩜삼 서비스를 이용하신 분들 중 어떤 분은 환급액이 10만원이 안되는데 수수료를 1만원정도 내셨고, 또 어떤분은 20만 원 환급에 3만 원의 수수료를 내셨습니다. 

환급금 신청 가능한 다른 사이트

삼쩜삼 서비스 말고도 홈텍스 웹사이트, 모바일 전용인 손텍스정부24를 통해서도 납세자가 미환급금을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사이트를 통해 환급금이 확인되었다면 본인 계좌로 신고를 받거나 가까운 우체국을 방문하여 현금으로 수령 가능합니다. 

 

이렇게 나도 모르게 잠자고 있는 돈이 있는지 궁금하다면 위 사이트를 통해 조회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